루터대학교
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영역 바로가기

루터대, 교직원 대상 릴레이 특강 진행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
댓글 0건 조회 370회 작성일 20-12-23 15:05

본문

 ▲디아코니아인재개발센터 박선영 연구원이 ADDIE 모형을 활용하여 2021년 3차년도 대학 혁신지원 사업 계획 수립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.(사진=루터대학교)

 
루터대학교(총장 권득칠)가 지난 10월부터 8차에 걸쳐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체계적인 성과관리를 위한 '교직원 대상 릴레이 특강'을 진행하고 있다.
 
이번 릴레이 특강은 구성원들의 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 및 성과관리에 대한 이해와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시작됐다. 2020년 상반기 이론 교육에 이어 하반기 교육은 팀 협동학습을 통한 실습 위주로 진행 중이다.
 
이번 특강은 '팀 프로젝트를 통한 혁신 프로그램 구성 및 설계 실습'을 주제로 진행됐다. 구성원들 협업을 위해 ADDIE 모형 단계를 적용한 팀별 프로젝트를 적용하여, 분석-설계-개발-실행-평가의 단계를 학습했다.
 
루터대학교 정재민 기획조정처장은 "모든 대학들이 비교과 프로그램은 운영하면서 분석 단계에서의 요구분석, 환경분석, 학습자분석, 과제분석 등을 놓치는 경우가 많다"고 말했다.
 
정 처장은 이어 "분석 단계가 철저하지 않다면 어떠한 프로그램도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설계가 불가하다"며 "이번 릴레이 특강을 통해 직원 전문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"고 밝혔다. 


천보라 기자(boradoli@goodtv.co.kr)

출처: 데일리굿뉴스

원본: http://goodnews1.com/news/news_view.asp?seq=106287